2024-04-27 19:49 (토)
‘이달의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 선정 발표
상태바
‘이달의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 선정 발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8.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LS전선(주) 이수길, 중소기업 (주)고영테크놀러지 전문영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세계 최고수준의 친환경.저손실 전력케이블 시스템을 개발한 LS전선(주) 이수길(李秀吉) 수석연구원과 세계 최초로 3차원 자동광학검사장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주)고영테크놀러지 전문영(全文榮) 차장을 ‘이달의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인 LS전선(주) 이수길(李秀吉) 수석연구원은 송배전케이블 산업체 분야의 시스템 개발에 전념해 온 전문엔지니어로서 345Kv 이상 초고압 지중케이블 및 친환경 초전도 케이블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국내 전력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이수길 수석연구원은 첨단 IT 기술과 친환경 소재기술을 지중 케이블 시스템 분야에 접목해 지중케이블 운영효율을 극대화시킨 Dynamic Rating System을 재개발하여 15년간 약 1조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LS전선(주)의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주)고영테크놀러지 전문영(全文榮) 차장은 3차원 검사장비 개발에 전념해온 엔지니어로써 세계 최초로 양방향투사가 가능하며, 전자부품과 납땜형상을 완벽하게 복원할 수 있는 3차원 검사장비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3차원 자동광학검사장치는 기존의 2차원 자동광학검사장치가 가진 그림자, 반사판, 투사(Projection) 문제 등을 해결하고, 불량 검출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것으로써 관련 산업 전반에 걸쳐 품질과 생산성 혁신에 크게 기여했다.

‘이달의 엔지니어상’ 은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을 통하여 국가경쟁력 및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엔지니어를 발굴·포상해 산업기술 인력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현장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2002년 7월부터 시상해오고 있으며,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엔지니어를 선정,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트로피 및 상금(1,000만원)을 수여하고 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