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올 여름 ‘수입중고차’ 판매 문의 급증...침수차량 '비상'
상태바
올 여름 ‘수입중고차’ 판매 문의 급증...침수차량 '비상'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1.08.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중고차 시장에 수입차 비중이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8일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의 통계에 따르면 수입차 판매자가 전체 ‘내차팔기’ 문의의 11.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초 고유가와 함께 상승세를 보이던 수입차 판매문의가 열대 중 한 대 꼴이 된 것이다. 최근 1년 사이 최고치다.

카즈는 "수입차 중에서도 연비가 낮은 대형차와 중형차의 문의가 압도적으로 많았다"고 밝히고, "46%가 대형차로 나타났다. 중형차 또한 38%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소형/준중형의 판매문의는 16%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수입차 선호도와도 유사하지만 판매자 상당수가 ‘유가부담’을 판매이유로 꼽아 무엇보다 고유가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대형차 폭스바겐 ‘페이톤’(연비 6.6km/ℓ)과 중대형 BMW ‘5-Series’(10.9km/ℓ), 준중형 폭스바겐 ‘골프’(17.9km/ℓ)를 비교해보면 연비면에서 큰 차이가 나타난다. 이는 동기간 국산차 판매문의 중에서도 대형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와 일맥상통한다는 것.

 

카즈 관계자는 “침수차량 중 1,000여 대가 수입차로 알려진 만큼, 중고차 업계에서도 8월 이후 유입되는 수입차는 면밀히 검토하고 구별해 매입할 계획이다"면서 "하지만 기존에 매입되어 있던 수입차까지 덩달아 판매가 저조해지지는 않을지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고 말했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