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인천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4회 가을운동회’ 개최
상태바
인천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4회 가을운동회’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4.11.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민자 남편들 참가율 높이기 위해 주말에 행사 진행

▲ 인천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일 인천 계수중학교 운동장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제4회 가을운동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계양구>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일 인천 계수중학교 운동장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제4회 가을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회에는 약 500여명의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가 참가했으며,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물품 나눔 장터를 운영하고 한마음 공굴리기, 폭탄 던지기, 파도타기, 한마음 한가족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다문화가족의 웃음꽃을 피웠다.

특히, 결혼이민자 남편들의 참가율을 높이기 위해 주말에 행사를 진행해 결혼이민여성, 아이들, 남편, 시부모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참석이 많았고, 센터의 노일일자리 참여자와 다문화가족의 한국어교육을 담당하는 방문교육 지도사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 아이와 노인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로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박형우 구청장은 “다문화가족도 이제 우리나라 국민이라는 생각을 갖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어야 하며, 구에서는 언제든지 다문화가족의 목소리를 듣고 필요에 따른 지원책을 강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