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하반기 청렴워크숍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하반기 청렴워크숍 실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4.10.2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과학연구원, 청렴 워크숍 <사진출처=대전교육청>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은 지난 27일 깨끗한 교육행정 구현 및 청렴 소양 강화를 위해 금산, 전주 일원에서 전 직원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청렴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 역사속의 자랑스러운 청백리의 사례를 통해 '역사에서 배우는 공직윤리'라는 주제의 기관장 특강과 함께 금산군 칠백의총을 방문해 조선 임진왜란 때 왜군과 싸우다 장렬히 순절한 700의사의 얼을 기리며 주변 정화활동을 펼치고 인근 주요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정한 자연과 더불어 올해 추진된 반부패 청렴 추진 실적을 점검하며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강화해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했다.

그 동안 연구원은 바르고 깨끗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매월 청렴실천다짐의 날 운영, 기관장 청렴 특강 및 청렴서한문 발송, 전직원 청렴교육 이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속적으로 반부패 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청렴의 의미가 단순한 반부패를 넘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맡은 소임에 따라 더욱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현장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