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산청군 어린이집 연합회, 과학체험한마당 개최
상태바
산청군 어린이집 연합회, 과학체험한마당 개최
  • 이기수 기자
  • 승인 2014.10.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자가 되어 볼까~?”

▲ 사진제공=산청군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지난 25일 오전 10시 산청군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정순)는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2014년 산청군 어린이립 연합회 과학체험한마당 행사를 산청군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과학체험한마당 행사는 산청군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의 개발 활동의 일환으로 아동에게 과학의 중요성과 생활 속의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산청군 영유아 보육 조례」, 「산청군 지역정주환경 개선 권장시책 지원 조례」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사업으로 산청군에서 보조금을 지원하고, 산청군 어린이집 연합회 자부담 및 보육교직원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추진했다.

산청군민체육센터에서 진행 된 과학체험한마당 행사는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풍선헬리콥터, 점핑볼 만들기, 부메랑비행기, 에어로켓 발사 등 체험활동 주제별로 7개 부스를 운영하였고, 야외에는 에어로켓 발사 대회,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산청군 관계자는 과학체험한마당 행사를 통해 산청군 영유아의 과학인지도가 상승되길 기대하며, 산청군 보육 발전을 위해 우수한 보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