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방통위, 제45차 위원회 결과 발표
상태바
방통위, 제45차 위원회 결과 발표
  • 이미소 기자
  • 승인 2014.10.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소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16일 진행한 회의에서 의결 안건 1건, 보고 안건 2건이 상정됐다고 밝혔다.

먼저 방송통신위원회의 의결 안건은 ‘방송광고산업 활성화 전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건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의결 보류하고 추후 재논의하기로 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보고 안건으로는 ‘지역 방송에 대한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 제한기준 고시’ 제정안에 관한 사항으로, ‘지역방송발전지원 특별법’ 제7조에서 지역방송사업자에 대한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 제한기준 등을 고시로 정하도록 위임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기금지원 제한 세부기준’, ‘지역성 지수 평가’, ‘지역방송에 대한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 제한기준 고시’ 제정안에 관한 사항을 보고했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 추천단체에 관한 고시’ 제정안에 관해 지역방송발전지원 특별법령에서, 지역방송 관련 단체 중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을 추천할 수 있는 단체를 지정해 고시하도록 위임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역방송 관련 단체를 방송사업자단체·학술단체·비영리민간단체 부문으로 구분하고, 부문별 추천단체의 자격기준을 규정한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 추천단체에 관한 고시’ 제정안에 관한 사항을 보고했다고 전했다.

이미소 기자 yimiso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