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3 23:10 (목)
여성부-미래부,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 개소
상태바
여성부-미래부,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 개소
  • 이미소 기자
  • 승인 2014.10.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소 기자] 여성가족부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내에 이공계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지원 및 경력개발 교육 훈련을 각각 지원하는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를 15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2시30분께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여성가족부 박현숙 여성정책국장, 미래창조과학부 이성봉 미래인재정책국장을 비롯해 김명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이사장, 백희영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등 과학기술계 관계자와 교육훈련을 받고 있는 여성과학기술인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경력단절 없이 과학기술 분야의 여성인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부족한 이공계 여성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여성가족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연구개발(R&D)인력 확충방안’을 마련해, 여성 연구원의 경력단절 문제 해결, 기업의 여성 인력 수요 확대, 여성 고용 친화적 문화조성 등 종합적인 지원 대책 마련에 뜻을 같이 했다.

이번 개소로 양 부처가 재직 중인 이공계 여성의 경력 개발은 물론,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여성이 다시 사회로 복귀하도록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미소 기자 yimiso777@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