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23 (금)
진도군,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진도군,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4.10.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재난관리체계 강화에 앞장선 점 높은 평가 받아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진도군이 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의 지방자치단체 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은 해럴드 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 등이 후원하는 경영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혁신과 창의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미래성장 기반확충 및 뛰어난 경쟁력 갖추기 위해 힘써온 기관 및 단체에 상을 주고 있다.

학계와 산업계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3개의 지자체만이 상을 수상했다.

▲ 이동진 진도군수
이동진 진도군수는 지역개발 촉진과 실질적인 복지지원사업, 과감한 행정 혁신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진도군을 만드는데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세월호 여객선 침몰 사고 이후 구조․구호․수색 활동 지원 등 사고 수습을 위해 5개월이 넘게 헌신해 온 점 등 국가 재난관리체계 강화에 앞장선 점이 대다수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자연 재난과 사회적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을 군정의 최우선 원칙으로 선정, 추진해온 노력 등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아울러 사고 수습이 장기화 되면서 진도군의 경기침체 등의 회복을 위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요구해 이끌어 낸 점 등이 주목받았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아직 돌아 오지 못한 10명의 실종자 들이 하루 속히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오길 기원하며, 세월호 사고 수습이 종결되는 그날 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득과 일자리가 늘어나 군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지역이 되도록 낮은 자리에서 전 공직자와 함께 노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