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8월 1일부터 스마일 농어촌운동 재능뱅크 오픈
상태바
8월 1일부터 스마일 농어촌운동 재능뱅크 오픈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7.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김덕녕 기자]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스마일 농어촌운동의 일환으로 농어촌 활력창출에 필요한 다양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스마일 재능뱅크 인터넷 홈페이지를 오는 8월 1일부터 개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하는 재능뱅크는 농산업 측면과 마을 및 지역개발 측면의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자와 재능수요자를 연결시켜 주는 중계기능을 하게 된다.

이번 스마일 재능뱅크는 베이비부머 등 도시민들에게 농어촌 재능기부를 통하여 사회공헌활동의 장을 마련해주고,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사전적으로 농어촌 마을에 대한 이해를 도와 농어촌 주민과의 상호교류를 촉진하고 은퇴 후 새로운 일자리를 마련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는 데도 의미가 있다.

농식품부는 농어촌에 재능을 기부하고자 하는 자는 스마일 재능뱅크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재능기부 등록을 해야 하며, 재능기부 등록시에는 자신이 보유한 재능과 기부 희망지역(시‧군, 읍‧면), 기부가능 횟수 등을 기재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농어촌 마을대표는 마을이 필요로 하는 재능 내용 및 관련사항 등을 등재하여 도시민과 상호 자율적으로 교류할 수 있게 하며, 신속한 상호 연계를 위해 문자 발송 및 로그인 시 재능기부‧신청사항 등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어촌에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 방법은 시․군 단위에 설치되는 '농어촌 현장포럼', 지역대학에 설치되는 '농어촌 활력창출 지원센터', 마을단위에 설치되는 마을협의회 등의 조직에 참여하거나 회사․단체, 개인적으로도 재능을 기부할 수 있다.

재능기부자는 현장포럼 등을 통해 농어촌 마을 또는 권역단위에서 지역개발을 위한 비전제시, 다양한 발전과제 발굴 및 계획수립 과정에 참여하여 구체적인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를 토대로 마을사업을 추진하는 경우 포괄보조를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어촌을 향한 재능기부가 활성화되도록 하기 위하여 재능기부자에게 ‘재능기부증’과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한편, 우수 재능기부자에 대하여는 올해 11월에 있을 '대한민국 농어촌 마을대상' 행사시 포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일 재능뱅크 홈페이지 주소는 www.smilebank.kr 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