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김준성 영광군수, “2015년도 국비 확보”위해 중앙부처 방문
상태바
김준성 영광군수, “2015년도 국비 확보”위해 중앙부처 방문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4.08.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유지하여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 김준성 영광군수가 13일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2015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을 방문”했다.

                                                                                   〈사진제공=영광군〉
군에 따르면 “군 최대 관심사업인 미래 성장동력형 전기자동차 연관 산업 및 지역 SOC인 도로, 상하수도 망 확충 등의 사업을 조기에 구축하기 위해 주요 12개 사업 976억원의 국비지원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재부 방문은 2015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기재부 심의가 마무리됨에 따라 부처에서 건의한 예산을 삭감 없이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하기 위해서다.

주요사업은 △디자인융합 Micro-모빌리티 신산업 생태계 구축사업 45억원, △전기구동 운송수단 실증환경 기반구축 사업 10억원, △국제마음훈련원 건립 22억원, △염산면 공공하수처리시설 35억원 △영광백수 하수관거정비사업 9억원, 영광~해제간(칠산대교)건설 500억원 △염산~백수간 국도개설 100억원 등이다.

특히 군은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Micro-모빌리티사업과 신규 사업인 전기구동 운송수단을 실증할 수 있는 기반 구축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 사업으로 관리 하겠다”는 답변을 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자체재원이 부족한 지역의 현실에서 국비예산확보는 지역발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국비예산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