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도비확보 위해 도의원들과 힘 모은다
상태바
포항시, 도비확보 위해 도의원들과 힘 모은다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4.08.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포항시청
[KNS뉴스통신=윤철중 기자] 포항시가 12일 대회의실에서 2015년 도비확보를 위한 도의원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포항지역 출신 도의원 9명과 이강덕 포항시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 국별 2015년도 도비확보 사업 건의에 이어 사업별 세부논의로 진행됐다.

특히 내년 3월 KTX개통을 앞두고 한신공영-이인리간 도로 개설에 30억원, 용흥동 감실골 도시계획도로에 20억원 등 지역 현안도로 개설과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사업에 13억원의 도비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구룡포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6억원,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개최에 5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하는 등 총 62건의 사업에 458억원의 도비지원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내년 경북도청이 북부권 신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경북도 제2청사’가 포항에 유치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이어 동해안 권역별 시군이 유치 신청 중인 ‘동해안 119특수구조단’의 포항 유치 타당성에 대한 도의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이끌어냈다.

시는 도비확보전략으로 도비 신청 시 도의원과의 충분한 사전 교감을 통해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이어가기로 했으며 포항이 타지역에 비해 유리한 지표 등 대응 논리를 개발하고, 50만 이상 대도시로서의 행정수요를 강조해 나가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도의원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내년 지역의 큰 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참석자들을 대표해 장경식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포항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정발전에 필요한 사업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