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강북구, 오현어린이공원 현대화 사업으로 주민편의 증진
상태바
강북구, 오현어린이공원 현대화 사업으로 주민편의 증진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4.08.0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공식에서 테이프 컷팅을 하는 참석자들<사진제공=강북구청>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강북구가 번동1단지 주공아파트 내 위치한 오현어린이공원의 현대화 공사를 마치고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지역의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강북구는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쾌적한 휴식 및 여가공간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총 4억5천9백만원의 예산을 국비로 지원받아, 지난 5월 말 오현어린이공원 현대화 사업을 착공했다.

또한 구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을 도울 야외운동시설 12개, 160m 마사토 순환산책로, 20m 지압산책로 등 다양한 운동코스를 조성하고, 왕벚나무 3주, 사철나무 1만4680주, 맥문동 등 1만5680본의 초화를 공원 내에 심어 도심 속 녹지환경을 조성했다.

공원 안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우주선 모양을 본따 만든 대형 아폴로 조합 놀이대, 잠자리 모양의 그네 등 어린이들의 왕성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놀이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또래와 함께 뛰어 놀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될 것으로 전망한다.

공원 내 안전확보를 위해서는 기둥이 썩어 낡은 파고라를 교체하고 낡은 어두침침한 화장실을 비롯, 공원 곳곳에 LED 등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화질‧고배율 CCTV를 설치, 강북구 통합관제센터와 연결하여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고 지반정리, 지장물 철거, 지장수목 이식 등으로 이용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노후한 공원 현대화 사업이 완성되었다. 이제 주민들이 함께 오현어린이공원을 건강‧이야기‧놀이공간이자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최고의 명품공원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북구는 올해 오현어린이공원 뿐만 아니라 으뜸어린이공원 등 3개소의 어린이공원을 최첨단 시설로 현대화 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이 함께 즐기며 이용할 수 있는 명품공원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