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영광군, 원안위 “한빛원전지역사무소 개소식” 가져
상태바
영광군, 원안위 “한빛원전지역사무소 개소식” 가져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4.07.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원전 현장 규제 및 지역 소통 강화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이은철)는 31일 원자력안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규제와 지역소통 강화를 위해 "한빛원전지역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한빛원전지역사무소 개소식에서 이은철 위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그동안 원안위 본부 직원을 영광지역에 파견해 원전 현장 규제 업무를 수행하는 체제였지만, 한빛원전지역사무소가 독립된 소속기관으로 신설됨에 따라, 앞으로 한빛원전지역사무소장이 권한과 책임을 갖고 현장 규제(원전 안전 규제와 방사능 방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박우정 고창군수 등 내ㆍ외빈들이 참석해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빛원전지역사무소는 ‘원자력안전협의회’와 연계해 주민의 의견수렴 및 협의 등이 상시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역소통 업무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원전 현장규제 및 감독을 강화하여 사건 사고의 예방에 기여함은 물론, 지자체 및 지역주민과 안전정보에 대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서 이은철 위원장은 원자력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정책방향 아래 철저한 사전예방, 투명한 정보공개와 의사소통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이 안심하는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시책의 일환으로, “원전의 현장규제 및 감독을 강화하고주민의 의견수렴 및 협의 등이 상시적으로 이뤄지는 정보소통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원자력안전 지역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난 2011년 3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와 세월호 참사로 인해 국민들의 최대 관심은 안전이 되었다. 한빛원전지역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원자력발전소의 안전과 방사능방재 등 규제업무를 철저히 수행하고, 원전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은 투명하고 신속하게 공개해,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