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4.07.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자기주도형 학습 관리 코칭

△전라남도 목표교육지원청이 관내 초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코치' 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이 관내 초,중학생 학부모 51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코칭”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오)은 7월30일부터 8월1일까지 3일간에 걸쳐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자녀의 학습 관리 능력”, “부모님과 함께 Up Up↑"등의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목포교육지원청이 실시하고 있는 학부모교육은 자녀의 학습 흥미와 자기관리 능력 함양을 지원하는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한 행사로 “공부습관을 바꾸는 자기주도 학습코칭 레시피”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 “자기주도 학습코칭의 기법”“자녀의 성격에 따른 학습 스타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매일 2시간씩 3회로 진행된다.

1, 2회기는 가장 기초적인 학습 자세부터 집중력 기르기, 읽기법, 글 분석법, 기억력 기르기 등 학습코칭의 실제를 하나하나 실습과 함께 안내하고 3회기는 자녀의 성격에 따른 학습스타일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학부모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김화현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미래사회는 의사소통 능력 등 종합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자기주도 학습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어 이제는 사교육에 의존하기 보다는 부모님이 직접 자녀의 학습 동기를 유발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과장은“자녀의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수업을 중심으로 삶의 비전을 성취해갈 수 있도록 지원하여야 한다”며 본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의 열정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