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전남 진도 농수특산물 정부 세종청사에 직거래 장터 연다
상태바
전남 진도 농수특산물 정부 세종청사에 직거래 장터 연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4.07.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8월 1일까지 50여종 특산품 판매

△진도군은 지난 안산시청 이어 정부 세종청사에서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세월호 여객선 침몰로 인한 경기침체로 고통 받는 진도 농어민에게 희망을 주는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정부 세종청사에서 열린다.

진도군은 “정부 세종청사에서 오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이틀동안 진도 명품 농수특산물 전시․판매 행사를 개최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정부청사관리소, 진도군 등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판매 부스 9동과 진도군 홍보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진도군명품관영농조합법인 참여업체 중 20여개 업체가 참여해 50여종의 특산품 판매와 함께 시식․시음을 실시하며, 특산품 주문 시 택배로도 발송이 가능하다.

판매 품목은 쌀, 오색미, 멸치, 새우, 다시마, 미역, 전복, 마른생선, 표고버섯, 울금, 진도홍주, 구기자 등을 판매하며, 구입 고객 전원에게는 검정쌀 500g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개점식은 오는  31일 11시 30분 정홍원 국무총리와 장․차관, 이동진 진도군수, 각 부처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진도홍보 영상물 시청과 국무총리, 진도군수 인사말에 이어 특산품 판매업체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그동안 세월호 여객선 참사의 여파로 진도군 농수산물의 판로가 막히고 군민들의 생계를 걱정해야 할 정도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보배섬 진도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이 다시금 전국으로 판매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세월호 여파로 힘들어 하는 진도군 농어민들을 위해 경기도 안산시청 앞과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진도 특산물 직거래 장터 각각 개최한 바 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