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영광군, 우수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전 운영”
상태바
영광군, 우수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전 운영”
  • 윤연종 기자
  • 승인 2014.07.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친환경 우수 농산물의 판로 모색

[KNS뉴스통신=윤연종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농협 광주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영광군 우수 농산물 로컬푸드 특판전을 운영”하고, 지역 친환경 우수 농산물 판로를 모색했다.

▲로컬푸드 특판전에 김준성 영광군수와 등이 직접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영광군〉
25일에는 영광군수, 영광군의회 의장, 농협유통센터 사장, 농협전남지역본부 부본부장, 농협영광군지부장, 군․농협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영광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포도, 블루베리 등 10개 품목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광주시민들에게 공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농협광주유통센터 전기식 사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쌀 관세화와 한중FTA 협정이 예상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농업을 둘러싼 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농협 광주유통센터에서도 영광군 우수농산물 홍보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 농업인이 마음 놓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영광군의 대표 브랜드인 친환경 쌀, 모싯잎 송편, 찰보리 가공식품, 청보리 한우 등의 납품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

 

윤연종 기자 y300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