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제32대 김상규 조달청장 취임
상태바
제32대 김상규 조달청장 취임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4.07.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필요한 규제는 철폐하되 품질‧안전 관련 규제는 유지․강화

▲ 제32대 조달청장 김상규.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제32대 조달청장에 임명된 신임 김상규(53)청장은 28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 청장은 취임사에서 “공공조달을 통해서 하반기 재정보강, 재정집행률 제고 등 정부의 확장적 거시정책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면서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위해서도 공공조달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쟁을 저해하고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불필요한 규제는 철폐하되, 품질 및 안전과 관련된 조달규제는 유지․강화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덧 붙혔다.

이밖에 직원 개개인의 청렴의식 강화 열심히 노력하고 성과를 내는 직원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대우 등을 강조했으며, 마지막으로 이순신 장군이 명랑해전 등에서 23전 23승한 비결은 부하들의 의견을 과감히 받아들인 것이라고 전제하면서, 모두 합심해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동심동덕(同心同德)’ 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신임 김 청장은 행시 28회로 대통령 과학기술비서관실, 지역발전비서관실, 기획재정부 경제예산심의관, 재정업무관리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거시 재정 운용 및 예산 관련 전문성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상하간 소통능력이 우수해 주변 신망이 두텁고 조직 관리능력도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남용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