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엘링크링거사, 구미공장 준공
상태바
독일 엘링크링거사, 구미공장 준공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4.07.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경북도청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23일 구미 부품소재전용산업단지에서 독일 글로벌기업 엘링크링거사 구미 자동차부품생산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김관용 도지사, 남유진 구미시장, 스테판 볼프 최고경영자, 김태곤 사장, 회사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엘링크링거 그룹은 1879년 설립 독일 데팅엔 에름스(Dettingen/Erms)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20개국에서 연간 10억유로(1.5조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자동차부품소재 전문 글로벌기업이다.

특히, 엘링크링거사에서 생산하는 자동차용 실린더헤드, 플라스틱 캠커버모듈, 스페셜 가스켓, 히트쉴드 등은 세계시장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점유율 1위 품목이다.

이번에 준공된 구미공장은 아시아지역 매출비중 증가와 국내 완성차업계의 부품수요가 대폭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아시아 핵심 생산거점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엘링크링거사는 자동차부품소재 뿐만 아니라, 커넥터 모듈, 연료전지 등 2차 전지관련 부품소재도 구미공장에서 생산이 가능해 향후 시장상황에 따라 생산품목 변화와 추가적인 투자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장 준공으로 100여명의 신규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구미지역의 주력인 IT·모바일에서 자동차 부품소재 등 산업의 다변화와 첨단부품소재산업의 집적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관용 도지사는 “독일기업 엘링크링거사가 1,010만불을 투자해 구미에서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게 됨을 뜻 깊게 생각하고 지역의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성장해 추가투자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