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강북구, 사이버 사진 공모전 우수 수상작 발표
상태바
강북구, 사이버 사진 공모전 우수 수상작 발표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4.07.1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수상작을 관람하고 있는 박겸수 강북구청장<사진제공=강북구청>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강북구는 ‘제2회 강북구 사이버 사진 공모전’에 출품된 344점의 작품 중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강북구만의 특징을 잘 표현해 낸 우수한 작품 16점을 최종 선정하고 지난 17일 시상식에서 발표했다.

‘강북구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문화 강북’, 가족애, 주민의 정과 웃음으로 활기 넘치는 ‘희망 강북’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실시했다.

1차 내부심사, 2차 온라인 전문가 심사, 3차 외부 전문가 및 네티즌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10점 등 총 16작품을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작에는 8년 전부터 취미생활로 사진을 찍어왔다는 나기성씨의 ‘시원한 여름’이 당선됐다.

구는 수상한 16작품을 구청사 1층 로비 및 강북문화예술회관, 동주민센터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순회 전시해 주민들과 나누고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을 안겨줄 예정이다. 또 순회 전시 후에도 각종 회의 및 교육 시, 홍보물 제작 시에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오늘 전시된 작품들은 이런 강북구만의 아름다움이 잘 담겨 있다. 앞으로도 강북구에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들로 강북구의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해 주시기 바란다” 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