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강북구, 우리소리 ‘희망국악을 듣다’ 공연
상태바
강북구, 우리소리 ‘희망국악을 듣다’ 공연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4.07.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포스터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강북구는 8월 2일(토) 오후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강북구와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주최하고 서울시 국악 관현악단이 연주할 세종문화회관 순회공연 ‘희망국악을 듣다’이 공연 된다고 17일 밝혔다.

공연 시작곡은 서울지하철 환승곡으로 유명한 작곡가 김백찬의 ‘얼씨구야’로 이 곡은 30초의 짧은 곡이지만 국악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긴장감을 친숙함으로 풀어준다.

이어 대금 협주곡 ‘서용석류 대금산조 협주곡’, 구연동화인 ‘선배와 호랑이’, 관현악 반주에 맞춘 사자 두 마리의 흥겨운 춤사위 ‘북청사자놀음’, 남도민요 ‘새타령’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소리 협주곡 등 다양한 국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중 ‘새타령’은 각종 대회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2010년 국립극장 차세대 명장에 선정된 김율희를 통해 우리 음악의 멋과 맛도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의 대미는 퓨전국악을 국악관현악곡으로 새롭게 편곡한 ‘Fly to the sky’, ‘아침’, ‘타’ 가 장식한다. 이 곡들을 통해 관객들은 흥겨움에 절로 어깨가 들썩이는 무대를 관람할 수 있다.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흥겹고 다채로운 국악 공연을 가득 담은 국악 보따리 풀린다. 한국의 혼과 현대선율의 어울림을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한 여름의 즐거운 추억이 될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