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용산구,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극 ‘네 마음을 보여줘’ 진행
상태바
용산구, 청소년 약물오남용 예방극 ‘네 마음을 보여줘’ 진행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4.07.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약물오남용을 예방하고 치료를 돕기 위해 오는 15일 선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약물오남용 예방 심리극”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공연은 별자리사회심리극 연구소 김영한 소장의 진행으로 약물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 직접 참가해 즉흥적으로 이루어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2~3명을 선정 약물오남용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고 그에 따른 역할을 수행하게 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한다.

80분간 진행되는 즉흥극은 ▲유혹하는 마음에 당당하게 거절해보기(거절연습) ▲역설적으로 약물을 허용하고 권하는 학교모습(거꾸로학교) ▲유혹과 중단의 사이에서 갈등하는 마음(두마음) ▲30년 후의 아내와 약물하는 아들, 그리고 나 만나기(미래의 내모습) ▲30년 후의 기형아 출산하는 나 만나기(미래의 극단적 상황 만나기)로 구성돼 있다.

심리극 진행 후에는 참가자들이 공연소감을 나누고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의 설문조사도 실시된다. 아울러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를 알기 쉽게 요약한 청소년용 의약품 안전사용 가이드도 배포한다.

구 관계자는 “자신들의 경험과 마음을 자신들의 언어로 표현해 쉽게 공감을 얻었으며,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생각해 보기도 하고 약물 중단을 다짐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