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6·25 사이버테러 1년…미래부, 비상대응체계 가동
상태바
6·25 사이버테러 1년…미래부, 비상대응체계 가동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4.06.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창현 기자] 지난해 6월 25일, 청와대와 국무조정실의 홈페이지가 위변조되고, 일부 언론사 홈페이지의 서버가 멈추거나 접속 불가상태에 빠지는 등 총 16개 기관에서 사이버 공격이 발생했다.

이에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25일 사이버공격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비해 국가 주요시설, 기업 등에 대한 자체 보안조치 및 모니터링 강화를 24일 당부했다.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는 평시보다 인터넷 침해사고 모니터링 체계를 대폭 강화해 24시간 사고대응 체제 운영, 주요 홈페이지 이상 유·무, 악성코드 은닉여부 집중점검, DDoS 공격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사이버 공격이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특히, 주요 통신사업자의 경우에는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발생, 웹하드․웹호스팅 업체는 악성코드 유포, 홈페이지 변조 등 보안관리 강화, 백신사 등 보안업체에 대해서는 신규 악성코드 발견 시 신속한 정보공유를 당부했다.

중소기업 등은 공격 트래픽을 차단하는 ‘사이버대피소’에 사전등록하면 DDoS 공격의 신속한 차단이 가능하며 피해예방, 피해신고 방법 등 자세한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미래부는 국민들도 백신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첨부파일이 의심스러운 이메일은 열어보지 말고 삭제 하는 등 보안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전했다.

이창현 기자 hyun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