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장만채 전남 교육감, 강진 교육 관계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장만채 전남 교육감, 강진 교육 관계자 간담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4.06.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창의적 학생 키워낼 것”

▲ 장만채 전남교육감이 23일 강진 교육 관계자 의견수렴 간담회에서 주요 교육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23일 “거점고교 추진과 관련 앞으로는 정부 예산 지원이 없어 더 이상 추진하기가 쉽지않다”며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만큼 정부가 도와준다고 했을 때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이날 강진 생명과학고에서 열린 강진 교육 관계자 의견수렴 간담회에서 “강진군 등 현재 일부에서 거점고 추진을 요구하고 있으나,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정부에 계속 예산 지원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올해부터는 학교 시설보다는 교육 프로그램을 잘 만들어 시행해 교육력을 제고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시설이 좋다고 교육력이 최고가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향후 교원 인사시스템도, 교육력 제고에 공이 클 경우 인센티브를 주는 방향으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도교육청 과장이나 교장 선생님은 재주가 뛰어나고, 머리가 얼마나 좋은가는 중요치 않다”며 “리더는 안목이 있어야 중요한 것을 알 수 있고, 이를 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교장 선생님들이 민원을 갖고 오시는 분이 많은데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오셔야 도와줄 수 있다”며 “일단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을 한 뒤 본청에 도움을 요청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강진의 리더들이 다산 정신을 이어받아 교육 현장에서 일했을 때 정말 우리 아이들을 다산처럼 훌륭한 사람으로 키워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 교육감은 “전남의 아이들이 모든 일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고, 창의적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킬 것”이라며 “이같은 교육이 정착되면 향후 전남의 아이들이 한국을, 세계를 주름잡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수학교인 강진 덕수학교 학교시설 증설 요구에 대해 장 교육감은 “실태를 정확히 파악해 지원 요건이 되면 지원하겠다”고 답변했다.

강진 작천중 교원 사택 지원 요구에 대해서 장 교육감은 “실태 파악후 작천, 병영 지역 연립사택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