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장병완 의원 “광주 남구민 행복지수 높이는데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장병완 의원 “광주 남구민 행복지수 높이는데 최선 다하겠다”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4.06.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의원, 2014년 생활권선도사업비 60억·문화부 공모사업 10억원 확보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장병완(광주 남구) 의원의 연이은 예산 확보로 남구지역민 행복지수가 높아지고 있다.

18일 장병완 의원과 지역발전위원회에 따르면 남구가 인접 지자체인 나주시, 화순군과 함께 신청한 ‘2014년 생활권선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남구는 지난 3월 ‘한뿌리 생활권, 지역경제순환 증진 프로젝트’로 국비 60억원과 지방비 7억원 등 총사업비 67억원에 달하는 ‘2014년 생활권선도사업’을 지역발전위원회(이하 지발위)에 신청하고, 장 의원의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장 의원은 지발위 등에 지역경제 순환시스템을 통한 새로운 지역 활력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것은 물론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가진 남구가 신청한 생활권선도사업이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고 최종 선정을 통보받았다.

이 사업에 선정된 남구는 앞으로 마을공동체 협력센터와 지역경제순환과 설치로 나주, 화순과 공동으로 주민참여형 마을 만들기 사업과 사회적 경제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장 의원은 지난 5월 중순께 문화체육관광부가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조성 공모사업’에도 국비 10억원을 확보, 남구에 소재한 사직공원에 광주 대중음악 인재발굴부터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음악창작소가 들어서게 됐다.

장 의원은 “낮은 재정 자립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구지역의 경제적,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국비 확보에 적극 나서게 됐다”며 “모든 사업들이 순조롭게 마무리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특히 모든 분야에서 지역민들의 행복지수가 꾸준히 상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 의원은 지난 4월 교과부 특별교부금 15억100만원 이외에도 지난 1월 남구문예회관 개보수를 위한 안행부 특별교부금 8억원과 칠석·석정지구 배수로 정비를 위한 재해특별교부금 10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