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광주지역 모 기초단체장, 지역 주민에 수 천만 원 선물 제공 의혹 논란
상태바
광주지역 모 기초단체장, 지역 주민에 수 천만 원 선물 제공 의혹 논란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4.06.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보자 “측근 부탁으로 선물 돌려” vs 해당 지자체 관계자 “정치적 의도” 공방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광주지역의 한 기초자치단체장이 수 천만 원대 상당의 선물세트를 지난 해 추석 무렵 지역 주민들에게 돌렸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러한 주장은 자신이 직접 선물세트를 돌렸다고 주장하는 A씨에 의해 제기됐다.

A씨는 지난 16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해 9월 추석을 며칠 앞두고 모 구청장의 측근인 H씨에게 선물을 택배로 위장해 돌려 달라는 부탁을 받고, 본인의 차량 등을 이용해 평소 친분이 있는 B씨와 함께 개당 8만원에서 25만원에 이른 선물세트를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돌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제가 돌렸던 선물만 A급과 B급으로 나눠 수천만 원이며, 이러한 선물세트를 총 5명으로 이뤄진 사람들에 의해 전달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지역 주민 수백 명에게 선물을 돌리면서 통화기록을 녹취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A씨의 주장에 대해, 일각에서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지역정가의 한 관계자는 “처음부터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배달을 하면서 녹음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A씨가 선관위에 양심선언 제보한 시점이 지난 5월 13일인데, 그 당시에는 구청장 공론조사가 몇일 남지 않은 시기였다”며 “그 때(2013년 9월에) 당시에 고발하지 않고 이 시점에 한 것은 정치적인 목적이 있을 수 도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해당 기초자치단체의 관계자는 “A씨의 기자회견 내용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서 “정치적인 의도를 가지고 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