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울문화재단, 시민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시민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4.06.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2014 좋아서-예술동아리' 참여 동아리 80여개 모집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서울문화재은 시민의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오는 17일(화)까지 <2014 좋아서-예술동아리> 사업에 참여할 예술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2014 좋아서-예술동아리>는 시민예술동아리 간 네트워킹 지원, 공유 플랫폼 형성, 시민예술동아리 페스티벌을 통한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만 19세 이상의 서울시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연극, 음악, 무용, 미술, 전통예술, 문학 등 예술장르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최근 2년 이내의 활동실적 증빙이 필요하며종교나 학교 소속의 동아리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접수된 제출서류를 대상으로 단체 활동역량, 활동계획의 적절성, 활동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총 80여개 동아리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들에게는 ▶시민예술동아리 간 교류를 위한 공유사이트 구축을 통해 네트워킹 지원 ▶아마추어 동아리의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 지원 ▶세종문화회관과 연계한 ‘시민예술동아리 페스티벌’ 참가 준비금과 발표기회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오는 7월경에 온라인 공유사이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를 통해 전문 인력, 악기, 연습 공간 등 다양한 문화자원을 교환하며, 각 지역 유휴 문화시설을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선정된 동아리들은 워크숍을 통해 2개 이상의 장르에, 5~8개의 동아리로 구성된 연합팀을 구성하며, 시민의 아마추어동아리에서 문화예술 전문동아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멘토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오는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열리는 ‘시민예술동아리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참여하는 연합팀별로 5백만원~1천만원까지 활동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결과는 오는 7월 9일발표된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