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한-필리핀 MIC 투자로드쇼 공동개최
상태바
한-필리핀 MIC 투자로드쇼 공동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07.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농림수산식품부는 필리핀 정부(경제자유구역청)와 함께 MIC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농어촌공사 등 12개사를 대상으로 26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간 필리핀 마닐라 및 4개 투자 후보지에서‘투자로드쇼(Road Show)’ 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 정부의 타당성 조사 등을 통해 선정된 이사벨라 등 4개 후보지역 주지사들이 MIC 유치를 위해 직접 첫날부터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는 등 지역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투자설명회 참여 기업들은 주지사들의 설명을 들은 후, 현지실사를 통해 대상지역에 대한 지리적 접근성, 투자효율, 영농여건 등을 종합 검토하여 최적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MIC 적지로 최종 선정된 지역에 투자하는 기업에 대하여 우리 정부는 세부조사 및 설비 투자에 소요되는 사업비의 70%까지 장기저리(2%, 3년 거치 7년 상환)로 융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필리핀 정부도 한국농기업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필요한 부지를 장기 저리로 임대하고, 우리정부와 협상을 통해 MIC 추진에 필요한 법적․제도적 지원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로드쇼에 정부 대표로 참석하는 농림수산식품부 조재호 국장은 “세계곡물가격 급등 주기가 과거 10년에서 최근 2~3년 주기로 짧아지고 있어 해외농업개발을 통한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면서 "하지만 그간 민간 단독의 해외농업개발 방식으로는 대규모 농장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간 협력을 통한 대규모 농산업복합단지 개발 프로젝트인 필리핀 MIC 사업이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반드시 성공해 우리나라 식량안보 및 필리핀의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