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04 (토)
서천찰옥수수, 품질경영 국제인증에 도전 한다
상태바
서천찰옥수수, 품질경영 국제인증에 도전 한다
  • 강남용 기자
  • 승인 2014.05.2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서천 농산물 ISO인증을 위한 품질 경영 교육

[KNS뉴스통신=강남용 기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판교면 문곡리회관에서 서천웰빙찰옥수수 연구회원들을 대상으로 서천 찰옥수수 경쟁력 향상을 위한 ISO인증 획득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증교육기관인 한솔경영리서치(주)의 협조를 받아 서천 찰옥수수의 ISO인증 획득 절차 및 냉동 찰옥수수 유통브랜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서천 찰옥수수의 품질향상을 위해 2007년 서천웰빙찰옥수수수 연구회를 조직해 찰옥수수 안정생산 및 연중판매를 위한 저온저장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올해부터는 냉동 찰옥수수 유명브랜드 포장재 개발 기술지원 및 ISO 인증 획득을 위해 총 5회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신유식 서천웰빙찰옥수수 회장은 “서천 찰옥수수의 소득증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다 먼저, 수요자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아야겠다란 생각이 들었다”면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품질시스템 구축으로 수요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먼저 주고싶다”라고 경영포부를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개방된 농산물 국제시장에서 우리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ISO 인증같은 국제적인 인증이 앞으로 필요하다”면서, “이번 인증교육을 통해 ISO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지도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품질경영 관리로 서천 농산물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남용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