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진태구 태안군수, 19일 ‘태안 학사’ 방문
상태바
진태구 태안군수, 19일 ‘태안 학사’ 방문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5.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진태구 태안군수는 19일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에 건립한 공공기숙사 ‘태안학사’에 방문했다.

이날 태안학사 방문은 윤종오 교육장(태안교육지원청)과 지역내 중,고등학교장 및 군사랑장학회 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급 학교에 태안학사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시설 및 운영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과 인재육성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기숙사는 서울시에서 토지를 제공하고 참여 지방자치단체는 건축비를 실별 1억원 씩 부담하는 방식으로 태안군과 함께 8개 시군이 참여했다

공공기숙사 건물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7층에 연면적 9283㎡ 규모로 2인 2실 기숙사 193실이 있으며, 태안군은 이중 20실(40명)을 사용한다.

지난달 10일 개관한 태안학사에는 총 정원 40명중 31명이 입사해 사용 중에 있으며, 군은 이번 방문을 통해 태안학사의 원활한 운영방안과 학생들의 편의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진태구 군수는 “학생들이 부모의 품을 떠나 마음이 불안할 수 도 있는 점 등을 감안해 학생들의 주거 및 교육환경이 안정될 수 있도록 애로사항 등을 파악해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공기숙사는 도서관, 컴퓨터실, 식당, 세탁실, 휴게실 등이 있으며, 특히 로비 층에 게스트룸이 있어 부모가 방문 시 함께 지낼 수도 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