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태안군농기센터, 농작물 병해충 정밀예찰 활동 실시
상태바
태안군농기센터, 농작물 병해충 정밀예찰 활동 실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5.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태안군 농기센터는 지난 15일 직접 운영하는 3000㎡의 논에 벼 병해충예찰포 이앙을 마치고, 벼농사 병해충의 사전예찰 활동에 들어갔다.

또한 과수원 등 외래해충을 예찰하는 8개 지점을 표본으로 선정해 체계적인 예찰방제준비를 마쳤다.

특히 올해에는 안면도남부지소에 첨단과학기술을 이용한 예찰장비를 설치해 비래해충의 사전예찰을 위한 체제를 구축했다.

또한 읍면별로 8명의 병해충 예찰요원을 선정해 돌발해충 및 외래해충 발생에 최대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체제도 갖췄다.

한편 군은 지난해 중국 등 동남아에서 도래해 피해를 주는 애멸구, 벼멸구의 초기박멸을 위해 전국 최초로 국립농업과학원과 연계해 ‘자동공중포충망’을 설치하고 벼멸구 초기예찰방제지도로 농업인에 20여억원의 간접지원성과를 거둔 바 있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매년 피해가 우려되는 애멸구, 벼멸구 등을 비롯해 최근에 피해를 주고 있는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선녀벌레 등 외래해충의 정밀예찰을 실시하고 있다”며 “농업인들께서 생소한 병해충이 발생했을 때는 즉시 농기센터로 연락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기타 농작물 병해충 신고나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670-25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