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신역사에서 ‘KTX 현장보고회’ 가져
상태바
포항시, 신역사에서 ‘KTX 현장보고회’ 가져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4.04.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포항시청 제공>
[KNS뉴스통신 윤철중 기자] 포항시는 7일 KTX 신역사 현장 사무실에서 김재홍 부시장 주재로 포항시, 한국철도시설공단, 코레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KTX 개통 대비 준비사항 현장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12월 개통하는 KTX 건설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사전에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하는 등 KTX 포항시대를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의 KTX 직결선 및 신역사 건립 추진현황 보고와 포항시 담당부서장들의 개통 준비사항 보고가 있은 후, 김재홍 부시장 주재로 분야별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대책이 논의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신역사 중심의 교통망 구축을 위해 삼도아파트~신역사, 이인지구~신역사, 영일만대로~신역사간 도로를 개설하고, 인근 지역의 이용객 편의를 위해 시외버스를 신역사로 경유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 노선연장, 택시 승강장 및 주차장을 설치하고 어느 지역에서나 접근이 용이하도록 시내 전역에 도로 안내표지판 86개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포항의 지역특화자원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해 KTX 포항역 내 관광안내소를 설치하고, 죽도시장, 포항운하, 첨단과학투어, 문화유적탐방 등 포항만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과 연계한 상품을 중점적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농어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역사 내에 농특산물 매장을 운영해 포항역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지역 농·
축·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SNS, 대도시 전광판,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KTX 포항 개통을 홍보할 방침이다.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KTX 개통에 맞춰 교통망 등 편의시설을 사전에 완벽하게 준비하고, 각 분야별로 수도권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여 포항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