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증평군,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증평군,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 특별점검 실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4.04.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증평군은 최근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시기에 사업장 비산먼지로 인한 주민들의 건강이 우려됨에 따라 봄철 비산먼지 특별점검 계획을 수립 오는 9일부터 5월 20일까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비산먼지 신고를 마치고 공사 중인 모든 사업장과 건설업 공사장인 건축물 축조, 토목공사, 조경공사, 건축물 해체공사장, 토공사 및 정지공사장의 시멘트․석탄․토사 등 운반차량이다.

특히 대규모 공사현장, 주거지역, 차량통행이 빈번한 도로에 인접한 사업장과 민원다발 사업장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항목은 대상 사업장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신고의무를 이행했는지 여부와 방음막·방진벽 설치여부, 토사 운반차량의 세륜·세차시설 적정 설치여부, 토사 상·하차 등 먼지 발생장소에 살수시설 설치여부 등이다.

군은 이번 특별점검 결과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사안에 따라 관계 법령에 의거 과태료 부과 및 사법 처분 등 강력한 조치를 한다는 방침이다.

또 고발된 사업장이 벌금형 이상 확정 선고받을 경우는 공공건설 발주공사의 입찰참가자격 신인도 심사(P․Q)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비산먼지발생 억제조치 이행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봄철이면 반복되는 비산먼지로 인한 환경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사업자의 자발적 환경보전 실천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향후, 군은 비산먼지 발생 취약사업장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홍보‧계도 활동으로 자율적 환경개선을 유도하고 비산먼지발생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기질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