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음성군보건소, 강동대학교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상태바
음성군보건소, 강동대학교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4.04.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음성군보건소는 4월 2일부터10월 2일까지 강동대 학생들의 금연지도원을 활용해 담배연기 없는 건전한 대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금연교육, 금연 캠페인과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흡연을 예방하고 흡연자의 금연을 촉진하며 비흡연자를 보호하기 위해 강동대학교와 음성군 보건소가 함께 금연에 대한 의식제고로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대학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건강생활을 영위토록 하기위해 마련됐다.

또한, 흡연의 심각성을 알리고 흡연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깨끗한 캠퍼스 문화를 조성, 간접흡연으로 비흡연자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계획됐다.

음성군보건소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 체내 일산화탄소측정, 금연보조제 제공, 홍보물 배포 등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금연을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2012년 12월8일 개정 시행된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과 관련해 캠퍼스 내 전체가 금연구역임을 홍보해 담배 연기 없는 캠퍼스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주오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과 금연클리닉을 통해 흡연학생들이 스스로 금연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금연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학생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