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식품 수출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경북도, 농식품 수출 비전 선포식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4.03.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까지 농식품 수출 5억불 달성

▲ 농식품수출비전선포식. <사진제공=경북도청>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25일 도청강당에서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비롯한 시군 수출담당자, 수출유관기관, 수출업체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농식품 수출비전 선포식’개최했다.

경북도는 지난해 최대 수출국 일본의 엔저 및 보호무역주의, 신지역주의 심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출금액이 2억7200만달러로 전년대비 15.5%로 성장해 전국 최고의 성장을 기록했다.

또 도는 성장률을 지금의 2배 이상 늘려 2015년까지 농식품수출 5억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올해의 수출 여건은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등 저성장 기조로 세계 농식품 시장에서의 국가간 경쟁이 심화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북도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이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남미·대양주 식품박람회 참석을 통한 신규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수출시장개척단을 현지 파견해 공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파견된 통상주재관과 긴밀히 협의 현지에 안테냐샵을 운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지인이 기호에 맞는 제품 및 디자인 등을 업그레이드 해 경북 농식품의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관용 도지사는“동시다발적인 FTA 체결 등에 적극 대처하고, 우리도의 질 좋은 농식품을 세계에 알려 경북의 농식품이 해외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농업 선진국인 미국 오바마 대통령도 농업은 도전을 겪는 동시에 막대한 기회 앞에 서있다고 한 점을 상기하며, 전 세계가 경북의 농식품을 수출할 수 있는 기회의 시장으로 여기고 수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