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제천시, 청풍호 관광모노레일 본격 가동
상태바
제천시, 청풍호 관광모노레일 본격 가동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4.03.0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중부권의 대표적인 관광 시설인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이 동절기 긴 겨울잠을 끝내고 3월1일 다시 문을 열고 손님맞이를 시작했다.

동절기로 인해 지난해 12월 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3개월 동안 휴장 기간을 끝내고 마침내 문을 다시 연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에 전국에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제천시에 따르면 동절기 휴장 기간 동안 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궤도시설 안전점검을 받았으며 시설과 장비에 대한 정비를 마쳐 모노레일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지도 모를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고 밝혔다.

2012년 8월에 개장한 이후 전국 각지에서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을 탑승하려는 관광객들로 몸살을 앓을 정도였으며 전면 인터넷 예약제도 시행으로 무작정 현장에 방문한 관광객들이 탑승을 하지 못하고 돌아가는 사례가 많아 올해는 현장 발매를 병행하여 이용객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운영방식을 개선하였다.

지난해에는 기존 7대의 승용대차 운영에서 5대를 추가하여 모노레일 이용객을 불편을 해소하면서 지난 한 해 동안 9만9000명의 이용실적을 거뒀으며 올해는 15만 명 정도의 이용실적을 기대하면서 이용객 증가에 따라 주변의 식당, 판매점 등 관련 업소들의 매출 향상에도 상당한 효과가 나타나리라 기대하고 있다.

금년도에는 모노레일 이용객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주차장 확장과 모노레일 비상 대피로 조성과 모노레일 주변 한약초 식재 등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지난해에 매표소 및 관광객 대기실인 클럽하우스 조성에 이어 편의시설이 모두 갖추어진 전망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