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재정조기집행 6월말 평가 최우수 수상
상태바
재정조기집행 6월말 평가 최우수 수상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1.07.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22. 행정안전부 주관 시·도 부단체장 회의 시 기관 표창

부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재정 조기집행 6월말 기준 평가’에서 최우수를 받아 7월 22일 행정안전부 주관 시·도 부단체장 회의 시 기관 표창 및 교부증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대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위해 실적에 따른 포상을 3월말, 6월말 기준으로 2회 실시하고 있으며, 부산시는 지난 3월말 평가 시 우수 광역시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6월말 평가 시 7개 특·광역시 중에서 최우수 광역시로 선정되어 8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으며, 부산 사하구는 69개 자치구 중 최우수 구로 선정되어 5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

또한, 북구, 금정구, 해운대구, 강서구 등 4개구도 우수구로 선정되어 각 3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번 평가는 조기집행, 민간실집행, 3대 중점사업 실적 등 5개 평가지표로 정량적인 방법에 따라 평가했으며, 부산시는 6월말까지 총 4조 966억 원을 집행하여 목표대비 109.0%로 초과 달성하였다.

부산시는 연도 중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낮은 상저하고의 경제성장흐름을 보완하고 서민경제 활성화 등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재정조기집행을 작년 연말부터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재정조기집행의 파급 효과가 큰 일자리지원, 서민생활안정, SOC 확충 등 3대 분야에 대해서는 사업관리카드 관리, 별도 실적 점검 등을 통해 집중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균형 있는 예산집행을 위해 재정 조기집행을 예산집행의 원칙으로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