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충주시, 복지대상자 확인조사로 부정수급 방지
상태바
충주시, 복지대상자 확인조사로 부정수급 방지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4.02.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충주시가 복지대상자에 대한 철저한 확인조사로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재정누수를 막으며,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복지행정 구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17개 기관 48종의 소득?재산?인적 정보가 연계된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을 활용해 국민기초생활보장 및 기초노령연금 지원사업 등 8개 복지사업에 대해 적절한 수급자 관리와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확인조사를 4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복지대상자의 효율적인 수급자격 및 급여 관리를 위해 기초생활보장사업을 중심으로 금융정보 제공동의서 징구 및 2013년 하반기 소득재산 확인조사를 착수했다.

또한, 신규 복지대상자의 적절한 선정을 위해 보다 정확한 읍면동담당자의 초기상담과 통합조사팀의 철저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충주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부정수급이 확인된 경우 보장비용 징수 및 고발 조치하는 한편, 수급자에서 탈락한 대상자 중 실질적인 어려움에 처한 가구 또는 개인에게 긴급복지 및 차상위 제도 등의 타 복지서비스, 그리고 민간자원 등을 안내하여 보호할 계획이다.

충주시는 “복지정책의 확대로 매년 복지예산이 증가하고 복지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어, 수혜대상자에 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정기적인 확인조사를 통해 재정누수를 방지하고 효율적인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