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동구, 의료급여수급자 신규 취득자 교육
상태바
동구, 의료급여수급자 신규 취득자 교육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2.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4년도 의료급여 신규취득자 120세대(신규 72세대, 전입 48세대)를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이용과 건강100세 준비를 위한 의료급여제도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제도의 전반적인 내용과 2014년 개정된 의료급여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중증 및 희귀난치성 질환자의 산정특례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수급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보건복지부의 동영상과 PPT자료 등 시청각 요소를 적극 활용하여 수급자들이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과다․과소 의료 이용자를 발굴하여 사례관리 대상자로 관리하고 약물오남용 예방을 적극 홍보해 의료급여의 효율적인 이용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동구보건소에서 혈압, 혈당 등 건강체크를 진행하는 만성질환 관리사업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교육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 교육 상담의 날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수급권자가 의료급여제도에 관한 지식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수급권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 부정수급 방지 및 의료급여 재정 안전화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