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도로명주소’ 조기정착 추진
상태바
울릉군, ‘도로명주소’ 조기정착 추진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4.01.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이 2014년도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을 맞아 도로명주소의 안정적인 조기정착 추진과 주민들의 사용을 높이기 위한 홍보에 나선다.

 
이는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을 위해 부군수를 반장으로 한 추진반을 구성해 안내시설물 등의 점검을 시작으로 현장 위주의 사용실태 점검 및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수시로 회의를 열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무원 명예이장 활동을 통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도로명주소를 생활 현장에서 사용하는 소상공인, 택배업, 음식 배달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홍보를 실시해 주민들이 도로 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각종 교육 및 세미나 행사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의 취지 및 체계 등을 적극 알려 군민들이 도로명주소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한다.

군 관계자는 “울릉도는 자연 발생적으로 생긴 취락구조와 밀접된 주거 지역의 특성으로 인해 지번이 산재되어 있어 주민 불편이 많고 우편물, 택배 배달 등의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유래 ‧ 지명을 도로명주소에 적용해 불편사항이 개선되었고 현재는 체계적인 도로명주소의 사용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 홈페이지(www.juso.go.kr)를 통해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위치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