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민주당 “검찰 '대화록 유출' 무혐의, 믿을 국민 없을 것”
상태바
민주당 “검찰 '대화록 유출' 무혐의, 믿을 국민 없을 것”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4.01.1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완 “검찰 개혁,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민주당은 16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불법유출 의혹과 관련 김무성, 서상기, 정문헌 등 새누리당 국회의원과 권영세 주중대사, 남재준 국가정보원장을 전원 무혐의 처분한 검찰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고위정책-정치개혁특위 연석회의에서 “국정원에만 보관되었던 국가기밀문서 남북정상회담대화록의 출처가 국정원이 아닌 찌라시 정보지라는 주장은 하늘로 머리를 둔 국민이라면 믿을 사람이 단 한명도 없을 것이다”고 비판했다.

전 원내대표는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특검을 거부하는 것은 국민의 불신을 키우고 파국을 재촉하는 길”이라며 “이제 특검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선택”이라고 주장했다.

▲ 전병헌 원내대표,장병완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정치개혁특위 연석회의에서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거부는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국민과의 약속을 깨기에 나서는 것"이라며 "새누리당의 기득권 집착은 국민의 심판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민주당 제공>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참고인인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개소환하면서, 피의자인 김무성 의원 등은 서면조사를 하려고 했을 때부터 유권무죄의 비정상적인 수사, 편파수사의 길에 들어섰다”고 지적했다.

장 정책위의장은 “국정원 불법 댓글사건 수사팀에 대해서는 지방좌천하고, 또 이번 의혹사건의 무혐의 처리에 대해서 권력에 한없이 고개 숙인 검찰을 개혁하는 것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말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더 이상 대선 불법개입에 대해 국민에게 갈등과 의혹을 양상 증폭시키지 말고, 특검을 수용해 국민통합의 길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지난해 말 양당의 법사위원들이 합의한 검찰개혁 법안의 2월 국회 처리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