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중부내륙QR퀴즈이벤트 진행
상태바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중부내륙QR퀴즈이벤트 진행
  • 박상도 기자
  • 승인 2014.01.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오전10시 90일간 2,000개 각 지역 특산물 경품 마련 온ㆍ오프라인 동시 진행

▲ 이벤트통합QR을 스캔해 참여하는 신개념 중부내륙 QR 퀴즈이벤트. 중부내륙중심권 6개 시ㆍ군 특산품이 매일 마련된다.
[KNS뉴스통신=박상도 기자]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로부터 기초연계협력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의장:박선규 영월군수)가 지역 관광자원과 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QR코드+관광퀴즈+특산물경품을 접목한 신개념 마케팅 전략, ‘중부내륙QR퀴즈이벤트’를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 행사는 새롭게 시작된 신년과 다가오는 대명절 음력설을 맞이해 중부내륙권 6개 시ㆍ군에서 생산된 고품질 특산물을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해 많은 참가자가 몰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6개 시ㆍ군(강원 영월·평창, 충북 제천·단양, 경북 영주·봉화) 공동마케팅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4월 5일까지 총 3개월간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진행된다.

중부내륙QR퀴즈이벤트는 QR코드를 매개체로 온ㆍ오프라인 기능을 통합 연동해 진행되는 전국이벤트로, 중부내륙권 관광자원에 관한 퀴즈를 통해 관광에 동기를 주고 자연스럽게 지역 관광정보를 홍보ㆍ제공하며 지역 특산품을 경품을 통해 알림으로 잠재고객을 유치하는 등 차별화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신개념 관광홍보이벤트이다.

이벤트는 온라인통합시스템과 이벤트통합QR코드를 통해 온ㆍ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중부내륙기행 애플리케이션과 6개 시ㆍ군 개별 관광애플리케이션, 중부내륙기행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체에서는 서울지하철 전동차내부광고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중부내륙권 관광안내 책자나 리플릿 표지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OS 및 iOS 스마트폰에서 ‘큐알코드’를 검색하고 ‘Smart QR’ 앱을 다운, 활용하면 한 번 찍은 QR코드가 스캔기록리스트에 남아 이를 주변인에게 SNS로 실시간 공유해 참여할 수도 있다.

이벤트 일정은 시ㆍ군별로 정한 요일 순으로 진행되며, 경품은 6개 시ㆍ군의 지역특산물 60종 2,000여개가 마련됐으며 당첨자는 주어진 문제를 최단시간에 푼 고득점자 랭킹 순으로 매일 22명이 이벤트마감시간에 발표된다.

퀴즈는 온라인상에서 중부내륙권 관광자원에 관한 문제로 출제되며, 퀴즈 힌트를 얻을 수 있는 관련 콘텐츠 보기 기능을 함께 제공하여 지역 관광 홍보 및 학습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부내륙기행 홈페이지(ecentraltour.co.kr)의 이벤트참여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박상도 기자 psd112@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