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서천군, 장항산단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총력
상태바
서천군, 장항산단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총력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1.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천군은 올해에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착공이 예상됨에 따라 산단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중견기업 유치를 위해 입주 업종별 중견기업 유치전략을 수립해 기업유치활동에 매진하기로 했다.

군은 서해안의 중심지에 위치한 장항산단의 교통, 물류적 입지 우수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IT 산업과 수송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정부 육성정책을 반영해 수립했다.

이를 통해 그동안의 저인망식 개별기업 접촉의 기업유치활동을 지양하고 장항산단의 투자여건과 입주 업종별 산업 특성 및 최신 동향을 반영한 체계적인 기업유치로 전략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산단 업종별 유치전략은 ▲청정첨단지식기술산업 클러스터 ▲수송산업 클러스터 ▲지역친화형 클러스터 ▲생물종관련기술 클러스터 등 4개 분야 48개 업종이다.

군은 지난해 기업의 지방투자 정보 획득을 위해 입주업종별 관련 협회, 조합, 단체 등과 기업유치를 위한 업무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했으며 740개의 입주업종별 타깃기업을 선정해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전방위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했다.

군 투자유치 관계자는 “장항산단이 착공하는 2014년을 ‘투자유치 총력추진 원년의 해’로 삼아 투자유치진흥기금 출연, 입주업종별 중견기업 유치전략 수립,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인센티브 개발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기업유치 전략으로 지역의 경제발전을 이끌 중견기업 유치에 꼭 성공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