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美 투산시에서 해외어학연수 실시
상태바
울릉군, 美 투산시에서 해외어학연수 실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4.01.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울릉군은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영어학습 동기부여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1월 10일부터 2월 11일까지(31박 32일간) 울릉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시 어학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국어학연수는 2008년 8월 17일 열악한 환경 속에서 독립운동가 故오창선씨의 후손 오영상(당시 애리조나 한인회 이사장)씨가 일본의 독도야욕을 비난하는 성명서 낭독을 위해 독도를 방문했을 당시 울릉군에 미국 어학연수를 건의했다.

이에 2009년 9월 재미사업가 김건선(현 미국 어학연수 추진위원회 위원장)씨의 추진 하에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 교육청과 울릉군이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관학협약 따라 울릉군의 초‧중학생들은 미국 애리조나주 투산교육청 관할의 공립학교에서 4주간 정규수업에 참여하며, 홈스테이 생활을 통해 미국 현지 가정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갖게 된다.

올해는 매기중학교(Magee Middle School)와 시크리스트 중학교(Secrist Middle School)에서 총 28명(초등학생 17, 중학생 11)이 어학연수 일정을 수행하고, 특별히 4박 5일간의 미국 서부지역 문화체험 일정이 추가되어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