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배우 김여진 '손석희의 시선집중' 출연 불발, 왜?
상태바
배우 김여진 '손석희의 시선집중' 출연 불발, 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1.07.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결국 배우 김여진의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출연이 불발됐다.

MBC는 사회적 쟁점 등에 대해 공개적으로 의견을 밝힌 출연자를 제한하는 것을 뼈대로 한 일명 ‘소셜테이너 금지법’ 을 조만간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배우 김여진씨의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고정 패널 참여는 사실상 무산되는 분위기다.

‘소셜테이너 금지법’ 중 기존 고정출연제한 심의 규정 가운데 고정 출연자의 방송 출연 빈도를 명시한 ‘주1회 이상’ 부분만을 삭제하고, 나머지 부분은 원안대로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

때문에 당초 오는 18일부터 매주 월요일 4부에 진행되는 ‘보수:진보’ 토론에 진보 진영 쪽 패널로 2주에 한 번 참여할 예정이었던 김여진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MBC가 고정 출연자의 출연 빈도를 아예 삭제하면서 김여진의 출연은 사실상 어렵게 됐다.

한편, MBC 노조 측은 이 사규 개정에 대해 "비판적 성향의 출연자는 모두 솎아내는 'MBC판 블랙리스트'를 공공연하게 만들겠다는 뜻이다"며 "개인의 양심과 사상, 표현의 기본적인 자유를 완전히 무시한 전체주의적 발상이다. 현행 헌법에 대한 정면도전이요, 인권에 대한 철저한 탄압이다"고 비판한 바 있다.

 

김선영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