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천군, 시내버스 38개 전 노선에 무료환승제
상태바
서천군, 시내버스 38개 전 노선에 무료환승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4.01.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천군은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 하고 시내버스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새 해 첫날인 1일 새벽 첫 차부터 지역내 38개 전 노선에 대해 무료 환승제를 실시하고 있다.

무료환승은 최초 시내버스를 탈때 교통카드를 승차 단말기에 체크하고 내릴때 하차문 주변에 설치된 하차 단말기에 체크한 뒤, 30분 이내에 다른 버스로 갈아 탄 후 승차단말기에 체크하면 1회에 한해 무료다.

예를 들어 서면에서 장항, 혹은 한산 방면으로 갈 경우, 서천읍에서 하차해 30분 이내에 장항행 및 한산행 버스를 갈아탈 경우 추가요금을 내지 않게 된 것이다.

하지만 무료환승은 반드시 '교통카드'(마이비카드, 티머니, 하나로, 국민카드, 농협NH, 롯데카드 등)을 써야 되고 현금탑승이나 동일노선 2회 탑승 시, 승·하차 시 교통카드를 체크하지 않았을 경우는 무료환승이 되지 않으며 하나의 교통카드로 2인 이상 요금을 지불할 경우는 1인만 무료환승이 가능하다.

교통카드는 마이비카드 가맹점 및 24시간 편의점(훼미리마트, CU, GS25 등)에서 구입 또는 충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무료환승제 실시로 버스이용 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실 수 있어 대중교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환승을 위해서는 반드시 하차 시에 뒷문의 단말기에 카드를 체크해 달라고”고 당부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