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KAPA 국제학교’, 미국 고등학교 과정 신입생 모집
상태바
‘KAPA 국제학교’, 미국 고등학교 과정 신입생 모집
  • 이준표 기자
  • 승인 2014.01.02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졸업 예정자들, 미국 명문대 입학 목표준비 중

[KNS뉴스통신=이준표 기자] SDA교육이 설립하고 경기도 양평에서 교육하는 KAPA 국제학교(Korean Advanced Preparatory Academy)가 제 2차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KAPA 국제학교는 미국 정규 고등학교 과정으로 미국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전인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2011년 3월에 설립됐다.

KAPA 국제학교 교육 장면. <사진=지피콤 제공>

KAPA는 한국에서 받는 미국의 정규 고등학교 교육과정, 미국인 교사, 미국 대학 및 국내 대학 진학을 위한 진로 설계,쾌적한 학습환경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교과과정은 중등교사 자격증을 가진 미국인 교사들에 의해 교육되며, 3년 혹은 3년 반의 모든 과정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영미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성적증명서와 졸업장이 발급되며 국내 대학에도 대입 검정고시 후, 글로벌 및 국제 전형을 통하여 진학할 수 있다.

KAPA 국제학교 커크 헤일리 교장은 "KAPA의 교육과정과 동일한 홍콩, 대만, 상하이 등지의 자매 학교들의 졸업생 중 많은 학생들이 미국의 명문 대학 및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였다"며, “KAPA는 해외 유학을 꿈꾸는 학생과 유학 후 귀국한 학생 모두를 만족시키는 대안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KAPA 국제학교 교육 장면. <사진=지피콤 제공>

그는 이어서  “2014년 졸업 예정 학생들 중 Carleton College, University of Illinois 등에 수시 합격생을 배출하였으며, 정시에는 MIT, Harvard, Stanford, Princeton 등을 지원하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학교는 국내 중학교 졸업생 및 해외에서 8학년 이상 수료한 학생에게 지원자격이 부여되고, 2차 원서 교부 및 접수는 지난 달 30일에서 오는 15일까지로 예정되어 있고, 입학시험은 19일(일) 오전 10시에 실시된다.

이준표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