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천안시,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확대시행
상태바
천안시,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확대시행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3.12.2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천안시는 시민들의 물 절약을 생활화 하고 절수에 관한 관심을 유도해 수돗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절수설비 설치를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물 수요관리 강화를 위해 수도법에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의무대상이 확대·시행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설치 의무화 제도 시행안내’ 홍보리플릿 3만장을 제작해 본청, 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 시 홈페이지 및 천안사랑소식지에도 게재해 많은 시민들이 물 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개정된 수도법에 의한 절수설비 설치대상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숙박업 및 목욕장업과,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시설업을 영위 하는 자,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공중화장실을 설치하는 자, 건축법 제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건축물 등이다.

모든 절수제품은 환경부의 환경표시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절수설비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도법에 의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따라 천안시는 시민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우선 설치 의무대상 시설인 숙박업, 목욕장업, 체육시설업, 공중화장실 등에 대해 절수설비 설치 여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