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산시티투어 ‘큰 인기’
상태바
서산시티투어 ‘큰 인기’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3.11.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보다 이용객 3배 이상 증가, 관광객 수요 맞춘 코스 발굴과 마케팅 ‘주효’

▲ 서산시티투어 관광객들이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운산면 마애여래삼존상을 둘러보고 있다.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산지역의 문화유적과 관광지를 버스를 타고 둘러보는 ‘서산시티투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서산시티투어 이용객은 지난해 832명보다 3배 이상 증가한 2천 5백여명으로 집계됐다.

서산시티투어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관광객 수요에 맞는 코스 발굴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자동차 공장과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둘러보는 산업관광코스를 추가하고, 인근 기차역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하는 기차관광 시티투어를 새로 도입했다.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도 이용자 증가에 한 몫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시의 한 관계자는 “30명 이상 단체 예약때는 평일에도 서산시티투어를 운영하고 픽업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당일뿐만 아니라 1박 2일 여행상품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산시티투어 예약이나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eosantour.net)나 문화관광과(☎ 041-660-3211)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