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정부3.0, 정보공개 확대 및 모니터단 모집
상태바
정부3.0, 정보공개 확대 및 모니터단 모집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3.11.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정보공개 공표 목록 174건(73건 확대 발굴)으로 확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대전교육청은 `정부3.0` 국정과제 추진에 발맞춰 대전교육 수요자에게 보다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정보공개를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정보공개는 정보공개 청구가 없더라도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미리 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제도로 정보공개 절차가 간소하고 정보취득 시간이 절약되는 등의 장점이 있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그동안 교육과정, 교육통계, 예ㆍ결산 현황 등 101개 목록을 사전 공개해 왔으나, 이번 정보공개 확대를 계기로 각종 교육계획, 대학진학정보, 기숙사 운영학교 현황, 주요교육비 추진실적 등 73개를 추가적으로 확대하고 이용자들이 손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보공개의 활성화와 체계적 운영을 도모하고 공개정보의 적정성 및 이행실태 등을 모니터링하기 위하여 제2기 대전교육 정보공개 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공개 모니터단 자격요건은 대전교육 및 정보공개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또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인원 20명ㆍ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로 지역ㆍ성별ㆍ연령ㆍ직능 등을 고려해 배분 후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선발된다.

한춘수 총무과장은 정보공개가 `정부3.0` 국정과제의 핵심과제로 시대적 당위성을 지닌 만큼 앞으로도 대전교육 수요자에게 피부에 와 닿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공개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