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인천시, 6급 이사의 공무원 855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시, 6급 이사의 공무원 855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3.11.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는 11월 27일과 12월 2일 양일간에 걸쳐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시 5급 이상과 군․구 6급 이상 공무원 855명이 참석해 참여노사관계 인식개선을 위한 ‘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노동연수원의 현장지원과정으로 편성해 시와 군․구의 중간 간부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노사관계의 이해 및 발전방향”을 주제로 4시간 동안 진행한다.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고용노동연수원 권순미, 손동희 교수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의 형성과 특징, 공무원노동조합의 기능과 발전과정, 공무원 노사관계의 현황, 공무원 노사관계의 발전방안 등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노사실무 및 사례 위주로 교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지원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노사관계 인식개선 및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매년 간부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해 변화하는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소통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